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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품의 가치를 전달하는
세일즈 큐레이터

세일즈 큐레이터

공간과 상품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판매 전문 기획자

Sales Curato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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• 다양한 유통채널 내 세일즈 전문인력 운영  

• 백화점/리테일 팝업스토어 운영 (전담 T/F구축)

• 영업 전담자를 통한 사업장 영업관리  

• 마케팅, HR, 교육 전문스텝을 통한 사업장 지원 서비스 

• 고객사 매출목표 및 KPI 진척관리  

• 세일즈 전문가 3단계 육성 프로그램 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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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일즈 큐레이터가 왜 필요한가?

시대에 따라 변화하는
소비스타일

​소비자의 구매성향은 시대에 따라 계속 변화되고 있습니다.

다른 세대는 상품과 서비스의 소유에 의미를 두었다면

주요 타겟층인 MZ세대는 필요로 하는 만큼만 ‘경험’을 소비함으로써

제한된 비용으로 최대한의 실속있는 만족을 추구하기에

​스마트한 소비자에게 정확한 가이드를 해줄 수 있는 세일즈 큐레이션이 필요해졌습니다.

MZ세대 = 실속형 구매

고객의 니즈에 따른 판매직의 역할변화

이젠 단순한 판매직이 아닌,고객과 니즈를 파악한 파트너로써, 판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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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 고객이 꾸준하게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장기적 결과물에 초점 "

❶ 파트너링 중심 판매인력  ‘ 가치 창출자 ’ 로 고객과 회사 모두 이익이 날 수 있는 관계적 교환 유지

❷ 파트너링 판매인력은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취급 상품이 그러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음을 설득

❸ 결과적으로 판매인력은  단기판매 및 이윤에서  ‘구매자 - 판매자 간 릴레이션십‘ 으로 초점이동

❹ 판매자에게 유리한 솔루션 및 상품 설명만을 전달하기 보다 갈등 관리 및 구매자, 판매자 양쪽에 정보 제공

이미 수 많은 기업들은 세일즈 큐레이션을 통하여
성공적인 성과를 ​이루었고, 더이상 단순한 판매만으로는
수익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.


한명의 파트너로써​
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.

큐레이션 강화사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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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가치를 전달함으로써,
​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창조하여, 지속적인 소비를 발생시켜야 합니다. "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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