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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일즈 큐레이터

Sales Curator

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

고객에게 공간과 상품의 가치를

전달하는 개념의 스텝

​소비자의 구매성향은 시대에 따라 계속 변화되고 있습니다.

다른 세대는 상품과 서비스의 소유에 의미를 두었다면

주요 타겟층인 MZ세대는 필요로 하는 만큼만 ‘경험’을 소비함으로써

제한된 비용으로 최대한의 실속있는 만족을 추구합니다.

​이젠 단순한 판매직이 아닌,

고객과 니즈를 파악한 파트너로써, 판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.

파트너링 중심 판매인력  ‘ 가치 창출자 ’ 로 고객과 회사 모두 이익이 날 수 있는 관계적 교환 유지

❷ 파트너링 판매인력은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취급 상품이 그러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음을 설득해야 함

❸ 결과적으로 판매인력은  단기판매 및 이윤에서  ‘구매자 - 판매자 간 릴레이션십‘ 으로 초점이동

❹ 판매자에게 유리한 솔루션 및 상품 설명만을 전달하기 보다 갈등 관리 및 구매자, 판매자 양쪽에 정보를 제공

고객이 꾸준하게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장기적 결과물에 초점

새로운 소비형태로 인한 상품의 가치를 설명할 수 있는 큐레이션 필요한 시점

오프라인 유통업체 다수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‘큐레이션 커머스‘를 도입

❷ 전문 큐레이터를 통한 차별화된 브랜드 유입과 스타일 제안, 전문화된 매장운영을 목표로 함

❸ 큐레이션 서비스는 큐레이션 주체의 취향이 반영된 정보를 재구성하여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

상품과 디자인의 가치, 스토리텔링의 전달을 할 수 있는 전문화된 판매기획자

❶ 도슨트 콘텐츠를 제작하거나 소비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장단점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가이드
❷ 세일즈 큐레이터는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공간과 상품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는 판매기획자 개념

고객을 위한 가치개발, 고객과 시장발굴, 고객 맞춤식 제안으로 고객을 확보, 이탈가능성을 낮추어야 함
❷ 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온라인과 SNS를 적극 활용
고객의 구매패턴 및 여정에서 끌어올 수 있는 매력적 가치제안 등 고객을 공략할 수 있는 접점을 확장해야 함
고객과 1:1 커뮤니케이션, 고객의 브랜드 관여도 강화 등 현미경 세일즈 마케팅 활동을 병행해야 함

이미 수 많은 기업들은

세일즈 큐레이션을 통하여 성공적인 성과를 ​이루었고, 

단순한 판매직이 아닌, 한명의 파트너로써​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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